진주시 여성자원봉사대, 어르신 함께 전남 구례·곡성 '은빛 나들이'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6-06-22 09:30:12

경남 진주시여성자원봉사대(대장 서신애)는 19일 전남 구례·곡성 일원에서 어르신과 자원봉사자가 함께하는 '은빛 나들이를 통한 추억만들기' 행사를 개최했다.

 

▲ 여성자원봉사대 회원들이 초청 어르신과 함께 구례 화엄사 일주문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진주시 제공]

 

이번 행사에는 진주시의 각 읍면동 어르신 35명과 여성 자원봉사대원 35명 등 70명이 참가해 하루 동안 동행자가 돼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참가자들은 구례 화엄사를 방문해 자연과 문화유산을 둘러보고, 곡성 기차마을을 관람하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다. 여성 자원봉사대원들은 행사의 모든 과정에서 어르신들의 이동과 체험활동을 지원하며, 안전하고 편안한 나들이가 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살폈다.

 

서신애 진주시 여성 자원봉사대장은 "어르신들께 즐거움과 활력을 드리고자 정성껏 준비한 행사에 많은 분이 만족해하셔서 보람을 느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진주시 여성자원봉사대의 '은빛 나들이를 통한 추억만들기'는 지난 2007년부터 해마다 추진하고 있는 대표적인 봉사활동이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