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시천면 적십자봉사회 '아나바다 장터' 운영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6-06-25 10:26:03

경남 산청군 시천면과 시천면 적십자봉사회(회장 권지현)는 24일 농협 덕산지점 옆 둑방길에서 아나바다 장터를 운영했다고 25일 밝혔다.

 

 

'함께 나누는 작은 실천'이란 주제로 진행된 올해 행사는 주민과 적십자봉사회 회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행사장에는 의류, 책, 신발, 가방, 장난감, 생활도구, 주방용품, 전자제품 등 재사용이 가능한 생활용품과 주민들이 직접 만든 수공예품 등이 판매·교환되며 자원순환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이 날 장터 수익금의 일부는 지역 내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으로 기부할 예정이다.

 

조만선 시천면장은 "주민들이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함께 나누고 재사용하며 탄소중립 실천에 동참하는 뜻깊은 행사였다"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나눔 행사를 통해 지속 가능한 지역공동체 조성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