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ST, 연세대 디지털헬스연구원과 '의료 AI 개발' 맞손
배지수 기자
didyou@kpinews.kr | 2026-06-23 15:23:09
동아에스티는 지난 16일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학교 디지털헬스센터에서 연세대학교 디지털헬스연구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디지털헬스케어 분야의 공동 연구 및 서비스 개발을 통해 국민 건강 증진과 의료 서비스 혁신에 기여하겠다는 취지다.
협약식에는 정재훈 동아에스티 사장과 김현창 디지털헬스연구원 원장, 김경원 부원장, 임준석 연세대학교 의료원 디지털헬스실 실장, 정윤빈 디지털헬스전략센터 소장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의료 분야 인공지능(AI) 모델 개발 △AI 기반 데이터 활용 연구 △디지털헬스케어 서비스 개발 및 실증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정 사장은 "의료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디지털헬스케어 솔루션을 개발해 환자 중심의 의료 서비스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KPI뉴스 / 배지수 기자 didyou@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