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코닉테라퓨틱스 "항암신약 '네수파립' 글로벌 2상 목표"

배지수 기자 / 2026-06-25 15:36:42

온코닉테라퓨틱스는 22~25일(현지시간)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린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BIO USA)'에서 기업 발표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 지난 23일 오후 4시(현지시간) '바이오 USA'에서 김존 온코닉테라퓨틱스 대표가 기업 발표를 하고 있다. [온코닉테라퓨틱스 제공]

 

BIO USA는 미국 바이오협회가 주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제약·바이오 산업 행사다. 
 
김존 대표는 직접 기업 발표에 나서 회사의 핵심 파이프라인과 연구개발 역량, 글로벌 사업화 전략을 소개했다. 특히 이중표적 항암신약 후보물질 '네수파립'의 임상 개발 성과와 차세대 다암종(팬튜머) 항암제로서의 가능성을 집중 소개했다.


회사는 네수파립의 미국 식품의약국(FDA) 희귀의약품 지정에 따른 조건부 허가·패스트 트랙 심사 등 여러 혜택을 활용할 방침이다. 글로벌 임상 2상 연내 확대를 목표로 FDA 임상시험계획 승인신청(IND)을 준비하고 있다.

김존 대표는 "이번 BIO USA는 네수파립의 글로벌 경쟁력을 확인하고 글로벌 사업화 가능성에 대해 한 단계 나아간 의미 있는 자리"라고 밝혔다.

 

KPI뉴스 / 배지수 기자 didyou@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배지수 기자

배지수 / 산업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