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댐노인복지관, '웰다잉 교육' 공모사업 선정

김도형 기자 / 2026-06-23 14:56:37
'나의 이야기, 나의 자서전' 프로그램 개강

경남 합천댐노인복지관(관장 임종린)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가 주관하는 '2026년 웰다잉 교육 체계화 사업' 공모에 선정돼,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23일 밝혔다.

 

▲ 합천댐노인복지관에서 웰다잉 관련 교육이 진행되고 있는 모습. [합천군 제공]

 

합천댐노인복지관은 지난 4월 공모 신청 후 5월에 최종 선정됐다. 이에 따라 60세 이상 어르신 15명을 대상으로 13회기에 걸쳐 '나의 이야기, 나의 자서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참가자들은 인생 회고 활동과 웰다잉 교육을 통해 지나온 삶을 돌아보고 남은 인생을 보다 의미 있고 가치 있게 살아갈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임종린 합천댐노인복지관장은 "어르신들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삶을 돌아보고 남은 시간을 더욱 가치 있게 살아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윤철 군수는 "어르신들의 삶의 경험과 지혜가 담긴 자서전이 다음 세대에 소중한 자산으로 전해지길 바란다"며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복지 사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김도형 기자 ehgud0226@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도형 기자

김도형 / 전국부 기자

SNS